도서
도서

[전기] 티베트의 정신적 스승들

관리자님| 조회 1304 | 추천 0 | 비추천 0 | 2016.05.26 21:48


인간의 삶과 죽음의 문제를 해결하는 지름길
 
<티베트의 정신적 스승들>은 티베트 밀교 수행 성취자들의 삶과 대자유를 위한 정신수행 이야기다. 샤카 쉬리(1853-1919)는 우리에게 약간 낯선 이름이긴 하지만 근자에 가장 뛰어난 밀교수행 성취자였다. 그는 빠드마삼바바의 25제자 중 한 명인 나남 뒤좀의 환상자다. 생전에 걸인과 같은 모습으로 은둔 수행처에서 수행하여 큰 깨달음을 얻고 많은 이적을 행사한 그는 무지개몸을 성취하고 열반한 위대한 스승이었다. 그는 대원만수행인 족첸과 대수인수행 마하무드라에 통달하였고 나로빠가 전해준 수행법인 나로육법에도 정통한 수행자였다. 왕대밭에서 왕대가 나듯이 그의 제자와 후손 중에는 밀교수행 성취자들이 많다.
 
이 책은 샤카 쉬리와 그의 법맥 계승자들인 린포체 3인의 삶과 수행에 대한 이야기다. 티폰 린포체, 아포 린포체, 세이 린포체가 그들이다. 둑빠 까규 법맥인 이들은 밀라레빠의 전통을 이어받아 은둔 수행처에서 오랜 기간 수행을 했다. 이들 중에서 현존하는 세이 린포체는 북인도 마날리에서 수행정진하며 전법활동을 하고 있다. 그는 실수행을 가장 많이 하였으며 배꼽불 수행인 뚬모를 실행하는 수행자라로 달라이라마도 말했다.
 
철처한 사실에 바탕을 둔 수행자들의 일대기 형식이지만 중간 중간에 각종 밀교 수행법을 구체적으로 소개하고 있어 밀교 요가를 공부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된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인간의 삶과 죽음의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빠른 지금길을 이 책이 보여주고 있다는 사실이다. 진정한 스승을 만나 비밀한 법을 전수받으면 이번 생에서 바로 대자유를 얻는 길이 이 책 속에 들어 있다.
 
* 저자 - 카톡 시투 최키 갸초
동티베트의 딜고에서 1880년 태어나 1925년 열반한
제3대 카톡 시투로 대승경전과 밀교에 심원한 지식을 갖춘
티베트의 학승이다. 잠양 켄체 왕포를 비롯한 80명의
대성취자로부터 금강승불교를 배우고 수많은 저서를 남겼다
 
* 역자 - 이봉수
영국노팅엄대학교 석사
전)한국토지주택공사 박물관장
현)이순신전략연구소장
현)한국티베트명상원 불사추진위원장
저서 - 이순신이 싸운바다
          섬에 있는 암자를 찾아서
          9인의 명사 이순신을 말하다(공저)
          나는 대한민국의 마지막 선비다(역서)
          사랑하면 산티아고로 떠나라 그녀처럼(역서)
 
 
* 출판서 서평
 
티베트 밀교수행자들이 보여준 신선한 선물
 
최근에 많은 사람들이 티베트 불교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티베트 망명정부를 이끌고 있는 달라이라마의 영향도 있지만 티베트 불교의 독특한 수행체계와 연민으로 가득한 티베트의 순수한 정신이 물질만능과 이기주의에 찌든 사람들에게 참신한 대안으로 떠올랐기 때문이다.
 
티베트 불교는 밀교라고 하는 금강승불교로 대표된다. 소승과 대승을 거쳐 발전된 금강승은 독특한 수행체계를 갖고 있다. 스승이 제자에게 내밀하게 전수하는 독특한 전통을 갖고 있으며 은둔 수행처에서 엄격한 수행을 하는 것도 티베트 불교의 특징이다. 이책은 티베트의 혹독한 땅에서 정신적 삶의 진수를 보여준 샤카 쉬리와 티폰 린포체 아포 린포체 그리고 세이린포체를 통해 우리는 진정한 삶이 무엇인지를 성찰하게 한다. 티베트 불교의 심원한 가르침은 내면의 진리를 발견할 수 있는 길이 될 것이며 우리가 잃어버린 인간본연의 순수를 되찾는 계기가 될 것이다.
 
 
* 책속으로
 
완전한 적정에 드는 데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완전한 깨달음의 완성'이고
다른 하나는 '온전히 현현하는 깨달음'이다
 
완전한 깨달음의 완성은 어떤 육체적 흔적도 남기지 않는 것이다. 이것은 무지개몸을 성취한 자들이 완전한 열반에 드는 방식이다. 온전히 현현하는 깨달음이란 열반에 들면서 육체적 유물인 사리 등을 빛과 소리와 지진 등과 함께 남기고 열반에 드는 것이다.
 
195쪽
 
 
* 서지정보
 
도서 ; 티베트의 정신적 스승들
출간일 ; 2015. 12. 5
지은이 : 카톡 시투 최키 갸초
옮긴이 : 이봉수
북디자인 : 신은경
펴낸이 ; 전승선
판형 : 신국판
페이지 : 256쪽
분야 : 전기
펴낸곳 : 자연과인문
대표전화 ; 02-735-0407
출판등록 : 제300-2007-172호
책값 : 15,000
ISBN ; 979-11-86162-10-1(03220)
 





twitter facebook google+
도서